2021학년도 2학기 남부대학교 강사 초빙 공고
채용대상 : 강사
접수기간 : 2021-06-30 14:00 ~ 21-07-06 18:00
발표기간 : 21-07-13 15:00 ~ 21-07-25 18:00
관련첨부 파일
- 별첨2_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
- 별첨2_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pdf
- 별첨3_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
- 별첨3_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pdf
- 별첨1 2021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
- 별첨1_2021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20210630.pdf
- [서식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
- [서식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hwp
- [서식2] 수업계획서
- [서식2] 수업계획서.hwp
- [서식3] 수업계획서(예시)
- [서식3] 수업계획서(예시).hwp
2021학년도 2학기 남부대학교 강사 초빙 공고
1. 초빙분야 : 대학원, 학부 전공 및 교양교과목 강사
2. 모집인원 : ○○명 [별첨 1] 참조
3. 지원자격 :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제2조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한자
4. 제출서류 및 방법 : 채용관리시스템을 통한 접수(※방문/우편 접수를 받지 않음)
- 채용관리시스템: http://nbhw.nambu.ac.kr/recruit/cmd.do
가. 제출 서류 목록
① 강사제출서류총괄표
② 수업계획서
③ 최종학력증명서
④ 강의및실무경력증명서
⑤ 연구실적물(최대 2건), [별첨 2] 참조
- 학술지 논문: 표지, 목차, 논문 첫페이지(저자, 제목이 기재된 페이지)
- 저서: 표지, 목차
- 전시 및 작품: 관련 브러슈어, 상장
-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증
⑥ 의료인 면허증, 2년 이상의 임상경력증명서(*표시된 교과목 지원자에 한함)
나. 제출 서류는 스캔(PDF, JPGE 등 파일)하여 압축파일로 업로드
- 파일명: “학부/대학원-교과목명-지원자 성명”으로 기재
다. 지원 교과목당 각각의 파일을 생성하여 업로드해야 함
5. 전형일정
가. 지원기간: 2021. 6. 30.(수) ~ 7. 6.(화) 16:00까지
나. 서류접수 마감: 2021. 7. 6.(화) 16:00까지
다.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21. 7. 13.(화) 15:00 (채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발표)
라. 심사기준: [별첨 3] 참조
6. 지원 제한 사항
가.「국가공무원법」 제69조제1항 및 「사립학교법」 제56조제1항에 해당된 자
나. 만65세 이상인 자
다. 최종학력이 학사이하인 자
라. 재임용 요건이 미충족하여 면직된 시점부터 2개 학기 지원 제한
7. 유의사항
가.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나.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
다.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을 취소함
라. 해당 전공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마. 초빙 교과목 리스트 중 조건이 필요한 교과목에 대한 명시
- *표시된 교과목은 교육이론 관련 조건이 필요한 교과목임
- **표시된 교과목은 의료인 면허증, 2년 이상 임상경력이 필요한 교과목임
8. 기타 문의
가. 학부 교과목 관련 문의 : 062-970-0042(담당자 : 오미영)
나. 대학원 교과목 관련 문의: 062-970-0071(담당자 : 손예진)
붙임 1. [별첨 1] 2021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 1부.
2. [별첨 2] 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 1부.
3. [별첨 3] 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 1부.
4. [서식 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 1부.
5. [서식 2] 수업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예시 1부.
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 모집구분 | 분류 | 기타분류 | 개설학년/학점/시수 | 세부자격 | 모집인원 | 지원 |
---|---|---|---|---|---|---|---|
자연과학 | 조음음운장애 | 대학원 | 전공 | 2/2/3 | 조음음운장애의 유형 및 진단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다루고, 조음음운장애 다양한 기법을 이해하여 중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 1명 | |
인문사회 | 언어청각장애아교육 | 학부 | 부전공 | 3/3/3 | 반응적 상호작용 교육과정으로 유아의 언어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 능력 이해 및 적용, 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관한 교육과정 내용으로 한다 | 1명 | |
인문사회 | 한국사의이해 | 학부 | 교선 | 1/3/3 | 한국사의이해는 한국 역사의 흐름에 따라 변화, 형성된 한국인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개인의 삶을 역사 속에서 되돌아 볼 수 있는 교과이다. 한국사의 전개 과정과 한국인을 형성하여 온 다양한 집단의 존재를 살펴봄으로써 한국인의 삶을 이해하고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 1명 | |
인문사회 | 매스컴과현대사회 | 학부 | 교선 | 1/3/3 | 매스컴과현대사회는 문화, 정보의 시대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미디어의 역사와 왜 미디어가 필요한지, 화제의 빈곤에서 매스컴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정보처리 역량과 더불어 통합적사고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과이다 | 1명 | |
인문사회 | 통일과민주사회 | 학부 | 교선 | 1/3/3 | 통일과민주사회는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국의 현실에 대해 이해하는 교과이다.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 세력의 미래 주역으로서 책임감을 고취시키며 공동체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 1명 | |
인문사회 | 여성과사회 | 학부 | 교선 | 1/3/3 | 여성과사회는 인간으로서의 기본권리와 존엄성, 남녀평등, 여성문제 등을 이해하기 위한 교과이다. 사회가 인간과 문화의 무엇을 풍요롭게 하고 무엇을 상실하게 하였는지, 그리고 무엇을 왜곡시켰는지 등에 대해 인식하고 통합적사고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 1명 | |
자연과학 | 구개파열언어재활 | 학부 | 전선 | 2/3/3 | 구개열의 원인 및 해부생리를 이해하고, 연인두기능부전을 가진 구개열 아동들의 언어재활 현장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 1명 | |
자연과학 | 연구방법론** | 학부 | 전선 | 4/2/2 | 간호학 및 건강관련 실무 영역에서 간호현상을 탐구하기 위한 과학적 접근방법을 학습을 한다. 학습자는 간호대상자에게 적합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최상의 근거를 찾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근거기반실무와 연구의 일련의 과정을 학습하고 정보처리역량 및 리더쉽을 획득하여 연구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함양한다 | 1명 | |
예체능 | 경호무도2 | 학부 | 전선 | 1/1/2 | 학생 개개인의 전공별로 기술의 기본동작과 원리를 이해하며 예(禮)를 준수하고 정의감 함양과 인내심을 기르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는 침착성과 전문체력의 육성으로 기술연마 및 기초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다룬다 | 1명 | |
인문사회 | 교육심리* | 대학원 | 교직 | 2/2/2 | 인간이 성장과 발달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학습과 교수이론을 탐구하며 성격과 적응, 생활지도 등의 이론과 실제를 심리적 기초 위에 정착시킴으로써 휼륭한 교사로서 지도적 자질을 갖추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교과이다, 성장과 발달, 교육심리학이 연구방법론, 학습과 교수, 학습자의 개인차, 생활지도, 성격 및 적응, 교육환경 및 평가 등을 배우게 된다 | 1명 | |
인문사회 | 교육심리* | 학부 | 교직 | 2/2/2 | 인간이 성장과 발달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학습과 교수이론을 탐구하며 성격과 적응, 생활지도 등의 이론과 실제를 심리적 기초 위에 정착시킴으로써 휼륭한 교사로서 지도적 자질을 갖추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교과이다, 성장과 발달, 교육심리학이 연구방법론, 학습과 교수, 학습자의 개인차, 생활지도, 성격 및 적응, 교육환경 및 평가 등을 배우게 된다 | 1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