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2021학년도 2학기 남부대학교 강사 초빙 공고


채용대상 : 강사

접수기간 : 2021-06-30 14:00 ~ 21-07-06 18:00

발표기간 : 21-07-13 15:00 ~ 21-07-25 18:00


관련첨부 파일

별첨2_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
별첨2_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pdf
별첨3_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
별첨3_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pdf
별첨1 2021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
별첨1_2021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20210630.pdf
[서식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
[서식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hwp
[서식2] 수업계획서
[서식2] 수업계획서.hwp
[서식3] 수업계획서(예시)
[서식3] 수업계획서(예시).hwp

2021학년도 2학기 남부대학교 강사 초빙 공고

1. 초빙분야 : 대학원, 학부 전공 및 교양교과목 강사


2. 모집인원 : ○○[별첨 1] 참조


3. 지원자격 :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2조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한자


4. 제출서류 및 방법 : 채용관리시스템을 통한 접수(방문/우편 접수를 받지 않음)

   - 채용관리시스템: http://nbhw.nambu.ac.kr/recruit/cmd.do

     가. 제출 서류 목록

       ① 강사제출서류총괄표

       ② 수업계획서

       ③ 최종학력증명서

       ④ 강의및실무경력증명서

       ⑤ 연구실적물(최대 2), [별첨 2] 참조

          - 학술지 논문: 표지, 목차, 논문 첫페이지(저자, 제목이 기재된 페이지)

          - 저서: 표지, 목차

          - 전시 및 작품: 관련 브러슈어, 상장

          -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증

       ⑥ 의료인 면허증, 2년 이상의 임상경력증명서(*표시된 교과목 지원자에 한함)

     나. 제출 서류는 스캔(PDF, JPGE 등 파일)하여 압축파일로 업로드

          - 파일명: “학부/대학원-교과목명-지원자 성명으로 기재

     다. 지원 교과목당 각각의 파일을 생성하여 업로드해야 함


5. 전형일정

   가. 지원기간: 2021. 6. 30.() ~ 7. 6.() 16:00까지

   나. 서류접수 마감: 2021. 7. 6.() 16:00까지

   다.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21. 7. 13.() 15:00 (채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발표)

   라. 심사기준: [별첨 3] 참조


6. 지원 제한 사항

   가.국가공무원법69조제1항 및 사립학교법56조제1항에 해당된 자

   나. 65세 이상인 자

   다. 최종학력이 학사이하인 자

   라. 재임용 요건이 미충족하여 면직된 시점부터 2개 학기 지원 제한


7. 유의사항

   가.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나.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

   다.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을 취소함

   라. 해당 전공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마. 초빙 교과목 리스트 중  조건이 필요한 교과목에 대한 명시

       - *표시된 교과목은 교육이론 관련 조건이 필요한 교과목임

       - **표시된 교과목은 의료인 면허증, 2년 이상 임상경력이 필요한 교과목임


8. 기타 문의

   가. 학부 교과목 관련 문의 : 062-970-0042(담당자 : 오미영)

   나. 대학원 교과목 관련 문의: 062-970-0071(담당자 : 손예진)


붙임 1. [별첨 1] 2021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 1.

        2. [별첨 2] 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 1.

        3. [별첨 3] 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 1.

        4. [서식 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 1.

        5. [서식 2] 수업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예시 1.




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구분 분류 기타분류 개설학년/학점/시수 세부자격 모집인원 지원
자연과학 조음음운장애 대학원 전공 2/2/3 조음음운장애의 유형 및 진단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다루고, 조음음운장애 다양한 기법을 이해하여 중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1명
인문사회 언어청각장애아교육 학부 부전공 3/3/3 반응적 상호작용 교육과정으로 유아의 언어 및 비언어적 의사소통 능력 이해 및 적용, 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관한 교육과정 내용으로 한다 1명
인문사회 한국사의이해 학부 교선 1/3/3 한국사의이해는 한국 역사의 흐름에 따라 변화, 형성된 한국인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개인의 삶을 역사 속에서 되돌아 볼 수 있는 교과이다. 한국사의 전개 과정과 한국인을 형성하여 온 다양한 집단의 존재를 살펴봄으로써 한국인의 삶을 이해하고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매스컴과현대사회 학부 교선 1/3/3 매스컴과현대사회는 문화, 정보의 시대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미디어의 역사와 왜 미디어가 필요한지, 화제의 빈곤에서 매스컴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정보처리 역량과 더불어 통합적사고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과이다 1명
인문사회 통일과민주사회 학부 교선 1/3/3 통일과민주사회는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국의 현실에 대해 이해하는 교과이다.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 세력의 미래 주역으로서 책임감을 고취시키며 공동체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여성과사회 학부 교선 1/3/3 여성과사회는 인간으로서의 기본권리와 존엄성, 남녀평등, 여성문제 등을 이해하기 위한 교과이다. 사회가 인간과 문화의 무엇을 풍요롭게 하고 무엇을 상실하게 하였는지, 그리고 무엇을 왜곡시켰는지 등에 대해 인식하고 통합적사고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1명
자연과학 구개파열언어재활 학부 전선 2/3/3 구개열의 원인 및 해부생리를 이해하고, 연인두기능부전을 가진 구개열 아동들의 언어재활 현장실무 능력을 함양한다 1명
자연과학 연구방법론** 학부 전선 4/2/2 간호학 및 건강관련 실무 영역에서 간호현상을 탐구하기 위한 과학적 접근방법을 학습을 한다. 학습자는 간호대상자에게 적합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최상의 근거를 찾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근거기반실무와 연구의 일련의 과정을 학습하고 정보처리역량 및 리더쉽을 획득하여 연구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함양한다 1명
예체능 경호무도2 학부 전선 1/1/2 학생 개개인의 전공별로 기술의 기본동작과 원리를 이해하며 예(禮)를 준수하고 정의감 함양과 인내심을 기르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는 침착성과 전문체력의 육성으로 기술연마 및 기초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다룬다 1명
인문사회 교육심리* 대학원 교직 2/2/2 인간이 성장과 발달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학습과 교수이론을 탐구하며 성격과 적응, 생활지도 등의 이론과 실제를 심리적 기초 위에 정착시킴으로써 휼륭한 교사로서 지도적 자질을 갖추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교과이다, 성장과 발달, 교육심리학이 연구방법론, 학습과 교수, 학습자의 개인차, 생활지도, 성격 및 적응, 교육환경 및 평가 등을 배우게 된다 1명
인문사회 교육심리* 학부 교직 2/2/2 인간이 성장과 발달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학습과 교수이론을 탐구하며 성격과 적응, 생활지도 등의 이론과 실제를 심리적 기초 위에 정착시킴으로써 휼륭한 교사로서 지도적 자질을 갖추는데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교과이다, 성장과 발달, 교육심리학이 연구방법론, 학습과 교수, 학습자의 개인차, 생활지도, 성격 및 적응, 교육환경 및 평가 등을 배우게 된다 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