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2022학년도 2학기 남부대학교 강사 초빙 공고


채용대상 : 강사

접수기간 : 2022-07-05 14:00 ~ 22-07-11 18:00

발표기간 : 22-07-15 14:00 ~ 22-07-22 18:00


관련첨부 파일

[별첨1] 2022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
(별첨1) 2022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pdf
[별첨2] 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
(별첨2) 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pdf
[별첨3] 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
(별첨3) 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pdf
[서식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
(서식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hwp
[서식2] 수업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예시
(서식2) 수업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예시.hwp

2022학년도 2학기 남부대학교 강사 초빙 공고


1. 초빙분야 : 대학원, 학부 전공 및 교양교과목 강사

 

2. 모집인원 : ○○[별첨 1] 참조

 

3. 지원자격 :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관한규정2조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한자

 

4. 제출서류 및 방법 : 채용관리시스템을 통한 접수(방문/우편 접수를 받지 않음)

  - 채용관리시스템: http://nbhw.nambu.ac.kr/recruit/cmd.do

    가. 제출 서류 목록

      ① [서식 1] 강사제출서류총괄표

      ② [서식 2] 수업계획서

      ③ 학사학력증명서 및 최종학력증명서 각 1.

      ④ 강의 및 실무경력증명서

      ⑤ 연구실적물(최대 2), [별첨 2] 참조

          - 학술지 논문: 표지, 목차, 논문 첫페이지(저자, 제목이 기재된 페이지)

          - 저서: 표지, 목차

          - 전시 및 작품: 관련 브러슈어, 상장

          -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증

      ⑥ 의료인 면허증, 3년 이상의 임상경력증명서-(*)표시된 교과목 지원자에 한함

      ⑦ 수화통역사 자격 소지자 (10년 이상자)-(**)

      ⑧ 표시된 교과목은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이상 필요한 교과목임-(***)

      ⑨ 교과교육영역-(****)표시된 교과목 지원자에 한함

  ? 다음 중 어느 하나의 기준을 충족해야 함

- 학교현장 교원(교육전문직 포함)교수자의 경우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자로서 학위의 세부 전공이 교수과목의 학문분야와 동일하며, 현장 재직 경력이 7년 이상(휴직 기간 제외)

- 박사학위자로서 세부 전공이 교수과목의 학문분야와 동일

- 박사학위논문을 교과교육을 주제로 작성(교과내용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논문을 교과교육을 주제로 작성했을 경우, 해당 교과교육과목 전공자로 산정 가능)

    나. 제출 서류는 스캔(PDF, JPGE 등 파일)하여 압축파일로 업로드

  - 파일명: “학부/대학원-교과목명-지원자 성명으로 기재

    다. 지원 교과목당 각각의 파일을 생성하여 업로드 해야 함

 

5. 전형일정

    가. 지원기간: 2022. 7. 5.() 14:00 ~ 2022. 7. 11.() 18:00까지

    나. 서류접수 마감: 2022. 7. 11.() 18:00까지

    다. 서류심사 결과 발표: 2022. 7. 15.() 14:00 (채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발표)

    라. 심사기준: [별첨 3] 참조

 

6. 지원 제한 사항

    가.국가공무원법69조제1항 및 사립학교법56조제1항에 해당된 자

    나. 65세 이상인 자

    다. 최종학력이 학사이하인 자

    라. 재임용 요건이 미충족하여 면직된 시점부터 2개 학기 지원 제한인 자

7. 유의사항

    가.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나.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

    다.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을 취소함

    라. 해당 전공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마. 초빙 교과목 리스트 중 조건이 필요한 교과목에 대한 명시

    (*)표시된 교과목은 의료인 면허증, 3년 이상 임상경력이 필요한 교과목임

    (**)표시된 교과목은 수화통역사 자격이 필요한 교과목임

    (***)표시된 교과목은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 이상 필요한 교과목임

    (****)표시된 교과목은 교과교육 관련 조건이 필요한 교과목임

8. 기타 문의

    가. 학부 교과목 관련 문의 : 062-970-0043(담당자 : 최혜민)

    나. 대학원 교과목 관련 문의: 062-970-0071(담당자 : 손예진)

 

붙임 1. [별첨 1] 2022학년도 2학기 초빙 교과목 리스트 1.

      2. [별첨 2] 연구실적사항 입력구분 1.

      3. [별첨 3] 강사 신규채용 심사기준 및 방법 1.

      4. [서식 1] 강사 제출 서류 총괄표 1.

      5. [서식 2] 수업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예시 1.


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분야 모집구분 분류 기타분류 개설학년/학점/시수 세부자격 모집인원 지원
공학 창의기안발표 대학원 전공 2/3/4 발표는 자신과 팀의 역량 및 가치를 보여주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따라서, 능력과 지식, 기술 등 주요 가치를 효과적인 발표를 통해 알려야 한다. 창의기안발표는 호흡, 발성, 발표문 작성법 등 보다 전문적인 발표 기술을 학습한다 1명
인문사회 글쓰기 학부 교양필수 1/3/3 이 수업의 핵심역량은 의사소통과 통합적 사고이다. 이 수업을 통해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논리 정연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키운다. 이 수업은 첫째,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글로 표현된 타인의 생각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둘째, 주어진 글을 논리적·비판적으로 읽고 해석하여 글의 내용을 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다. 셋째, 글쓰기 절차와 구조에 맞게 주제를 표현하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사고력, 표현력, 의사소통 능력에 목표를 두었다. 다층적인 문제가 공존하는 사회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동시에 자신에 대한 깊은 성찰까지도 확대되는 글쓰기 교과목이다 1명
인문사회 실용영어 학부 교양필수 1/3/3 이 수업은 남부대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의사소통역량을 중점으로 하는 필수 교양 과목으로서, 1) Part 1에서는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2) part 2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영문 글들을 읽음으로써 영어 문장 독해 능력의 향상 뿐만 아니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교양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는 교과목이다 2명
인문사회 사회학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사회학의이해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이해를 위한 기초개념과 인간사회의 모습 등을 이해하기 위한 교과이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나타나는 사회제도, 문화, 조직, 집단생활 등에 대한 다차원적인 측면에서 사회현상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통합적 사고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인간과복지 학부 교양선택 1/3/3 인간과복지는 인간과 사회문제에서 나타나는 인간발달, 복지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과이다. 인간과 사회, 인간의 발달, 자유와 평등, 빈곤과 공공서비스 등을 학습하여 이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자연과학 정치학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정치학의이해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정치적 상황을 이해하고 체제 변화에 대한 수용적 태도 등을 이해하는 교과이다. 본 교과는 정치와 개인의 긴밀한 관계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개인과 사회에 대한 상호작용, 새로운 방향성 등을 가늠해 보고 공동체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독서와토론 학부 교양선택 1/3/3 독서와토론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과 분석력을 기르고 인간의 삶에 대한 이해의 폭을 ?히기 위한 교과이다. 우리말과 글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지식 습득을 위해 논설문이나 실용문으로부터 문학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글을 읽음으로써 의사소통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동양철학 학부 교양선택 1/3/3 동양철학은 철학적 문제의 본질적 성격을 이해하기 위한 교과이다. 철학의 기본 개념, 동양철학의 역사, 동양 철학자와 그 사상 등을 학습하여 이를 통해 통합적사고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서양철학 학부 교양선택 1/3/3 서양철학은 철학적 문제의 본질적 성격을 이해하기 위한 교과이다. 철학의 기본 개념, 서양철학의 역사, 서양 철학자와 그 사상 등을 학습하여 이를 통해 통합적 사고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세계사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세계사의이해는 고대 문명의 탄생부터 근현대까지 세계의 여러 문명?국가?민족의 역사를 통시적으로 살피어, 중요한 문제들을 종합적이고 비교분석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교과이다. 현대 사회가 직면한 역사적 문제점들을 통찰적으로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공동체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신화와교육 학부 교양선택 1/3/3 신화와교육은 신화의 성립과 재생산 되는 과정을 통해 신화가 인간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를 통해 인간 본연의 모습과 사회체제 성립 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교과이다. 신화와 교육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인간의 상상과 과학의 잣대 등을 연계하여 볼 수 있고, 새로운 인지의 세계를 구현해 봄으로써 창의융합적 사고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역사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역사의이해는 인간의 사유방식, 생존의 조건, 변화에 대응하는 원칙, 행위의 유형 등을 이해하고, 변화의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지식의 토대를 형성해 주기 위한 교과이다. 역사의 개념을 통해 사회에 존재하는 개인의 정체성, 역사의 사회과학적 이론을 살펴봄으로써 자신의 삶을 재구성할 수 있게 하고 공동체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종교와문화 학부 교양선택 1/3/3 종교와문화는 사람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일반적인 고찰과 함께 종교가 문화에 미치는 영향과 각 종교의 생사관을 이해함으로써 종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과이다. 종교와 문화의 개념, 다양한 종교와 사상, 가치관을 이해하고 포용적 태도를 기르며 심미적감성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초급영어회화 학부 교양선택 1/3/3 초급영어회화는 학생들의 영어를 통한 교양의 함양을 위하여 세계와 소통하고, 창조적 실무 능력을 갖추는데 있다. 글로벌 시대의 주체로서 국제화 무대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영어 실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여 의사소통에 필요한 영어 말하기와 듣기, 읽기 , 쓰기를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언어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언어의이해는 언어의 구조를 파악하여 실생활에서 올바르게 언어를 사용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과이다. 언어의 개념, 인간과의 관계, 언어의 발생 과정 및 문화 등을 익혀 타문화를 이해하고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수화언어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수화언어의이해는 수화 언어의 이해 교과목은 청각장애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청각장애인들의 언어를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음. 수어의 기초 어휘를 학습하고 간단한 문장을 수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의사소통역량을 함양하고, 청각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사고와 의사소통역량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자연과학 ITQ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ITQ의 이해는 기초정보화 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실무에 대비한 컴퓨터 활용능력 및 취업에 유리한 IT 자격증 취득 등의 사회적, 교육적 요구에 따라 교양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기본적인 컴퓨터 소양교육과 취업 후 사회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자연과학 MOS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MOS의 이해는 급변하는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고도의 4차 산업시대를 맞아 기초 정보화 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실무에 대비한 컴퓨터 활용능력 및 취업에 유리한 국제 인증 IT 자격증 취득 등의 사회적, 교육적 요구에 따라 본 교과는 교양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기본적인 컴퓨터 소양교육과 취업 후 사회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1명
자연과학 디지털사회의정보기술 학부 교양선택 1/3/3 디지털사회의정보기술은 컴퓨터를 기본으로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핀테크, 사물인터넷, 로봇, 미래자동차, 스마트기기 등 다양한 정보기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교과이다. 디지털 시대의 산물인 정보기술의 고도화 과정을 학습하고 융합, 미래산업의 변화 등을 이해하여 정보처리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자연과학 수학과문화 학부 교양선택 1/3/3 수학과문화는 객관성을 바탕으로 하되 다루려는 내용과 범위에 따라 수학 기준을 달리 할 수 있는 시각을 키우기 위한 교과이다. 다양하게 여러 가지 분야에 접목된 수학의 역할을 이해하고 어떻게 수학이 철학과 예술과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 매김 해 가는지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통합적사고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자연과학 컴퓨터의이해 학부 교양선택 1/3/3 컴퓨터의이해는 컴퓨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과이다. 컴퓨터의 역사, 발전, 활용분야, 필요성, 운영체제 활용 등을 학습하여 정보처리 역량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1명
인문사회 교육철학및교육사(****) 학부 교직 2/2/2 교육철학및교육사는 배움과 가르침에 대한 교육철학적 탐색으로 예비교사가 올바른 교육관(철학)을 형성하는 데 필수이며, 현장수업역량을 키우기 위한 기초로서 지식/기능/ 태도를 익히는 과목이다. 교육철학및교육사 수업은 역사와 철학이 주된 학습내용이기 때문에 학습자 중심의 활동 수업보다는 지식중심 수업이 더 적합한 과목이다. 어렵고 생소한 지식과 이론을 교수자가 최대한 이해기 쉽게 설명하고 안내해준다. 또한 소집단협력학습인 PBL수업을 통해서 소통하고 협력하는 배움이 일어나도록 교수자가 돕는다 1명
자연과학 지역사회간호학2(*) 학부 전공선택 3/2/2 본 교과목을 이수한 자는 국내외 보건의료정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지역사회 및 지역사회간호, 지역사회와 건강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보건의료체계와 보건정책, 국제보건 및 지역사회 내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간호과정 및 보건사업의 기획을 설명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간호이론들과 보건기획의 제반 요건들을 확인하며, 이를 실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방법과 절차를 습득함으로써 지역사회 대상자의 건강을 유지?증진시킬 수 있는 지역사회간호사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함양한다 1명
자연과학 통합간호실습(시뮬레이션)(*) 학부 전공선택 4/1/2 임상실무역량 강화를 위하여 대상자의 질병특이적, 상황특이적, 대상자특이적 시뮬레이션 상황에서, 간호학적 전공지식에 근거하여 대상자의 건강문제를 확인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올바른 간호를 통합적으로 적용한다 1명
예체능 전공실기(육상) 학부 전공선택 2/2/3 레저스포츠론은 레저스포츠의 정의를 이해하고 현대사회의 특징인 경제성장, 여가시간의 증대, 도시의 인구집중, 인구의 고령화, 과학기술의 발달, 교통기관의 발달 그리고 매체산업의 발달과 레저스포츠에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하고 이해하며 레저스포츠를 참여형태별, 참여종목별 분류를 해본다.레저스포츠의 발전과 전망을 알아보고 레저스포츠의 참여방법 그리고 레저스포츠에서 얻어지는 효과에대해 분석하고 이해 한다. 그리고 레저스포츠 전무가 양성을 위한 전반적인 이해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 될 수 있는 교수방법을 통해 지도한다.레저스포츠의 기초이론과 다양한 레저스포츠의 실제적인 수상레저, 지상레저, 모험레저, 항공레저 등의 실제 이론과 운동심리학, 인체의 기능과 발달, 기술지도, 연습계획, 영향 등 지도자가 갖춰야할 이론과 실기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1명
예체능 경호무도4 학부 전공선택 3/1/2 학생 개개인의 전공별로 기술의 기본동작과 원리를 이해하며 예 (禮)를 준수하고 정의감 함양과 인내심을 기르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잃지 않는 침착성과 전문체력의 육성으로 기술연마 및 기초지식 등을 종합적으로다룬다 1명
예체능 법학개론 학부 전공선택 3/2/2 법의 개년과 목적을 이해하고 공법과 사법 및 사회법 그리고 소송법을 구분하여 학습하여 각 법률을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1명
인문사회 경찰기획론 학부 전공선택 3/3/3 경찰활동은 일반행정의 원리와 마찬가지로 기획에서 시작된다. 본 교과목은 경찰기관의 문제를 인지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주요 수단인 정책결정과정에 대해 학습한다. 올바른 행정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행정기획에 대한 이해와 기획능력의 배양이 필수적이므로, 기획의 이론적 기초와 방법론에 대해 학습하고 행정기획의 배경과 과정, 접근법, 평가 등에 관한 이론을 살펴본 후 실제 기획을 편성 운영할 수 있는 실무적 능력과 이를 분석하는데 필요한 계량적 능력을 함양한다 1명
인문사회 경찰보안론 학부 전공선택 4/3/3 기획론에 대한 체계적 접근, 일을 재미있게 논리적으로 풀어내는 기술 습득, 경찰기획활동의 실무적 접근과 기획사례 탐구로 경찰 업무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 1명
인문사회 한국어이해교육론(***) 학부 전공선택 2/3/3 한국어 이해교육론에서는 듣기, 읽기의 교육론 개괄 및 선행연구, 듣기, 읽기 교육의 원리, 전략. 듣기활동의 실제, 읽기활동 유형 등 내용이 포함된다. 본 수업은 학습자의 한국어 듣기와 읽기 교육에 필요한 이론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1명
인문사회 범죄수사 학부 전공필수 2/3/3 범죄수사는 범죄병리현상과 동향을 범죄학적 시각에서 해석하고 그 인과관계를 조명함으로써 경찰학전공 학생들의 기초소양을 연마하는 전공과목 1명
인문사회 언어학개론(***) 학부 전공필수 2/3/3 언어의 이해는 문학, 철학, 인류학, 심리학, 사회학, 문화과학, 예술 이론 등 인접 학문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이 과목을 학습하면 언어 교육 및 개별 언어학, 전산과학, 유아교육, 심리학, 신경과학 등에 유용한 기초 지식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자연히 알게 될 것이다 1명